언론보도

경기도내 다양한 도정뉴스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북부 규제 철폐해 ‘일자리 메카’ 만들겠다”

분류 언론보도 등록일 2018년 1월 12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11일 오전 경기북부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년 신년인사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11일 오전 경기북부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년 신년인사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 경기G뉴스 허선량

 

“경기도는 2018년도 예산으로 역대 최고의 국비를 확보했습니다. 이렇게 넉넉해진 살림은 경기북부를 위해 쓰일 것입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1일 오전 10시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기북부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며 “지금의 시대적 과제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여러분이야말로 진정한 애국자”라고 경기북부 기업인 및 상공인을 격려했다.

남 지사는 특히 “일자리 동력이 꺼지지 않기 위해서는 정부와의 충분한 논의를 통해 규제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며 “경기북부의 각종 규제와 수도권 규제를 철폐해 기업들이 일할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노동이 집안에 들어오면 가난이 쫓겨난다’는 말처럼 일자리가 행복이자 성장이자 복지”라며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경기북부 기업들을 뒷받침해 경기북부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와 함께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와 ‘채무 제로’ 등에 대해 이 결과물은 도의회와 집행부의 연정으로 이끌어낸 결과라고 소개하며 정책 홍보를 독려했다.

오는 2월부터 시행될 일하는 청년 시리즈는 ▲일하는 청년 연금 ▲일하는 청년 마이스터 통장 ▲일하는 청년 복지포인트 3가지로, 중소기업 근로자의 장기근속 및 신규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일하는 청년에게 자산형성과 복리후생을 위한 지원금을 지급하는 경기도의 대표 청년경제정책이다.

이날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성호 국회의원, 안병용 의정부시장, 이성호 양주시장, 오세창 동두천시장, 김규선 연천군수 최상곤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성호 국회의원, 안병용 의정부시장, 이성호 양주시장, 오세창 동두천시장, 김규선 연천군수 최상곤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 경기G뉴스 허선량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군 대표 및 관계자들이 건배를 하고 있다.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군 대표 및 관계자들이 건배를 하고 있다. © 경기G뉴스 허선량

이날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정성호 국회의원, 안병용 의정부시장, 이성호 양주시장, 오세창 동두천시장, 김규선 연천군수, 박순자·김정영·홍석우 경기도의원, 최상곤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 등 기관 관계자 및 기업인, 언론인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이번에 유치된 북부 테크노밸리가 경기북부의 협치를 이끌 초석이 될 것”이라며 “경기북부의 각종 규제가 사라져 기업인들이 당당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규선 연천군수도 “이번에 테크노밸리 유치 등으로 경기북부의 새 희망이 싹트고 있다. 이번 기회가 경기북부권이 새롭게 주목받을 기회가 될 거라 생각한다”며 “경기북부가 발전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새로운 대한민국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에 규제개혁을 통해 일자리와 관련된 규제들이 사라져 구인난이 해결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양주시는 기업인과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고 기업과 서로 의지하며 각종 어려움을 이겨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창 동두천시장도 “2017년은 다사다난한 해였지만 올해는 더 나아질 거라는 희망을 갖고 힘내시길 바란다”며 “동두천시도 기업인분들이 어려울 때 극복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경기북부가 발전과 미래를 여는 메카가 되도록 의정부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경필 지사는 지난 2일 수원상공회의소와 용인상공회의소를 시작으로, 이날 경기북부상공회의소까지 도내 총 22개 상공회의소를 대상으로 신년 인사회를 진행했다.

신년인사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년인사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G뉴스 허선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