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도내 다양한 도정뉴스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리사이클센터 기부, 기업 사회공헌의 도화선”

분류 언론보도 등록일 2017년 12월 6일
 4일 오후 3시 경기도청 신관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전국리사이클센터 세탁기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순서대로) 남경필 경기도지사,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열환 수도권 서부자원순환센터 대표이사, 정기열 경기도의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4일 오후 3시 경기도청 신관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전국리사이클센터 세탁기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순서대로) 남경필 경기도지사,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열환 수도권 서부자원순환센터 대표이사, 정기열 경기도의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경기도청

 

전국리사이클센터가 도내 다문화 가정과 장애인 가정에 써달라며 2억7,000만 원 상당의 세탁기(15㎏) 500대를 기증했다.

경기도는 4일 오후 3시 경기도청 신관 4층 제1회의실에서 전국리사이클센터-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세탁기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영선 친환경자원순환클러스터 회장, 김현홍 에이치알씨㈜ 회장, 김열환 ㈜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 대표이사, 오전식 ㈜케이알씨 대표이사, 허성필 ㈜영천알씨 대표이사, 김보생 에이치알씨㈜ 대표이사, 김성진 ㈜씨엔텍코리아 대표이사, 이진공 ㈜알씨엘 대표이사, 세탁기 수혜대상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전국리사이클센터에 재능기부 활동을 하는 가수 김경호‧최재훈, 개그맨 윤정수, 탤런트 박상면, 스포츠 스타 송종국‧김동주‧박명환‧홍순학 등도 함께했다

남경필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오랜 기간 지속된 경기불황으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이 늘고 있는 이때 전국리사이클센터의 기부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확산의 도화선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을 통해 희망을 선물하는 기부문화는 우리 사회의 큰 자산이자 따뜻하고 복된 경기도를 만드는 원동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오늘 행사의 의미는 세탁기 한 대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멋진 기업인과 멋진 연예인, 슈퍼스타 선수, 경기도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힘을 합해 어려운 이웃을 응원한다는 것”이라며 “세탁기 잘 쓰셔서 따뜻하게 겨울 나시고 대한민국에서 멋진 꿈과 미래를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기열 의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리사이클센터에서 세탁기 500대를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오늘 여러분이 하신 일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행이다. 멋진 행복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선행을 계속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말을 통해 김열환 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 대표이사는 “기업의 역할은 이윤창출이지만, 최근에는 이웃과의 나눔도 중요한 역할”이라며 “전국리사이클센터는 이웃사랑과 환경보존을 하고 있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감사 인사에서 “전국리사이클센터에서 준 세탁기 500대는 작은 게 아니다. 잘 받아서 좋은 곳에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행사에서 남경필 지사가 정기열 도의회 의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비롯한 재능기부 연예인들과 제작한 사인볼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기부행사에서 남경필 지사가 정기열 도의회 의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비롯한 재능기부 연예인들과 제작한 사인볼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도청

전달식에 이어 진행된 퍼포먼스에서는 ‘경기다문화 레인보우 합창단’의 공연, 재능기부로 참여한 가수 김경호·최재훈과 개그맨 윤정수의 팬사인회도 열렸다.

이날 재능기부로 참여한 배우 박상면은 “이런 자리에 왔다 가면 마음이 따뜻하다. 재능기부를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주신 남경필 지사님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가수 김경호는 “3년여 동안 각 지역의 다문화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세탁기가 전달되는 것을 보면서 뿌듯했다”며 “한 달 남은 2017년, 경기도에 사시는 분들께 세탁기가 전달돼 기쁨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개그맨 윤정수는 “(이 재능기부를) 시작할 때는 얼마나 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이런 기세라면 전국을 돌 수 있을 것이다. 리사이클업체 사장님들이 도와주셔서 내년에도 이어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가수 최재훈은 “이런 좋은 일에 불러주셔서 감사하다. 이 자리에 있는 모든 분들이 오늘을 계기로 더욱더 행복해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국리사이클센터는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통해 회수된 폐전자 제품을 재활용 원료로 만드는 친환경 기업으로 구성된 단체다.

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 경기북부권리사이클센터, 영천알씨, 호남권리사이클센터(에이치알씨), 시엔텍코리아, 알시엘 등 전국에 6개 기업이 있으며 2015년 12월부터 현재까지 15억 상당의 세탁기 1,500대를 기부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기증된 세탁기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기다문화사랑 연합회에서 선정한 다문화 250가정, 경기도 장애인재활협회가 선정한 장애인 250가정에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