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도내 다양한 도정뉴스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랑의 김장김치로 올겨울 따뜻하게 지내세요~”

분류 언론보도 등록일 2017년 11월 9일
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참여자들이 김치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참여자들이 김치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소외계층에게 사랑이 듬뿍 담긴 김치를 전달하면서 이웃끼리 서로 사랑하고 돕게 되길 바랍니다.”

8일 경기도청 제3별관 앞 주차장에서는 천막과 함께 경기도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아침부터 김장하기에 여념이 없었다. 도내 홀몸 어르신과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복지시설 등에 전달할 김치를 담그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가 열렸기 때문이다.

경기도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한 올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7일 김장 속 만들기에 이어 8일 김장 속 넣기와 포장, 배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도내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녹색 조끼를 입고 앞치마와 고무장갑을 낀 이들은 하루 전 만들어 놓은 김장 속을 배추 잎 사이에 꼼꼼히 채웠다.

절인 배추를 들고 김치를 담는 회원들은 힘든 내색도 없이 웃으며 김치를 담갔고, 어느새 총 5,000포기의 배추가 김치로 변신했다.

경기도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김장을 하고 모습.

경기도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김장을 하고 모습. © 경기G뉴스 고정현

남경필 지사가 김장김치를 맛보고 있다.

남경필 지사가 김장김치를 맛보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오후가 되자 길게 줄 서 있던 트럭들에 김치통이 실리고, 시·군별 목적지를 향해 출발했다. 회원들의 얼굴에는 뿌듯한 미소가 번졌다.

이날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도의원, 방송인 크리스티나 등도 팔을 걷어붙이고 김장에 참여했다. 김치를 시식한 남 지사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남 지사는 이어 김치를 담그느라 고생한 새마을부녀회원들을 일일이 찾아가 격려하는 등 회원들과의 시간을 갖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임낙희 경기도새마을부녀회장은 “31개 시·군 부녀회장님들이 이틀간 공을 들여 만들었는데 맛이 좋다고 해서 제가 다 흐뭇했다”며 “시·군별 어려운 이웃들이 김치를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경필 지사와 정기열 도회의 의장, 방송인 크리스티나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경필 지사와 정기열 도회의 의장, 방송인 크리스티나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남 지사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남 지사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