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도내 다양한 도정뉴스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주인공!”…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막

분류 언론보도 등록일 2017년 9월 30일
29일 오전 화성시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29일 오전 화성시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9일 오전 10시 30분 화성시 향남읍 화성시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남경필 지사는 “오늘은 여러분이 주인공이다. 여러분을 위해 멋진 행사를 열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께 박수를 드렸으면 한다”고 설명한 후, “행복한 체육대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 등이 후원한 ‘2017 경기도 장애인 생활체육대회’는 도내 51만 장애인의 생활체육활동 참여 기회와 사회통합 주춧돌 마련을 위해 열렸다. 행사 주관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화성시장애인체육회, 종목별 가맹경기단체가 맡았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에서 총 3,900여 명의 장애인 선수 및 시군 관계자, 임원 등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에서 총 3,900여 명의 장애인 선수 및 시군 관계자, 임원 등이 참가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선수단 시군 깃발부대가 입장하고 있다.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선수단 시군 깃발부대가 입장하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 앞서 식전 축하공연이 열리고 있다.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 앞서 식전 축하공연이 열리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개회식에는 남경필 지사와 안민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호겸 부의장·염종현 문화체육관광위원장·최지용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장, 권태진·윤화섭·윤태길·곽미숙·김상돈·국은주·이은주·정은경 도의원, 채인석 화성시장, 이성호 양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진종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장호철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김진식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장, 신동진 경기도농아협회장, 최종길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사, 이원성 경기도체육회 수석부회장, 31개 시·군 장애인체육회장, 선수단 등 39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가수 정하영, 남성 듀오 ‘소리새’, 화성팔탄면 여성합창단 등)을 시작으로 개식 통고, 선수단 소개, 개회선언, 내빈 축하인사, 선수대표 선서 등으로 진행됐다.

축사에서 김호겸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목적은 장애인 체육의 활성화와 저변확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화합이다”라며 “경기도의회가 여러분을 확실히 지원하겠다. 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종현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의회는 장애인체육 지원을 위해 활성화 정책을 만들어 펼쳐나가고 있다. 앞으로 여러 의원님들과 손잡고 여러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채인석 화성시장이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채인석 화성시장이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채인석 화성시장은 환영사에서 “화성시는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일반 체전과 차이 없이 마련했다. 행복한 시간 되시고 화성의 아름다운 볼거리도 함께 둘러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내 31개 시·군에서 총 3,900여명의 장애인 선수 및 시군 관계자, 임원 등이 참가했다. 파크골프, 3:3농구 등 총 13개 경기종목에서 시·군 대표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더블농구 및 카운트골프 등 체험 종목을 운영한다.

올해 대회는 전년 대회와 달리 족구(청각장애인 부문)와 ‘슐런’ 종목을 신규 개설했으며, 최초로 개최지인 화성시장애인체육회와 공동 주관으로 열렸다.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행사장에서 남경필 지사가 참석 내빈, 선수단 관계자 등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행사장에서 남경필 지사가 참석 내빈, 선수단 관계자 등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남경필 지사와 안민석 국회의원, 참석 내빈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7 경기도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남경필 지사와 안민석 국회의원, 참석 내빈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경기도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화성시와 화성시장애인체육회는 체험종목을 비롯해 장애인 휠체어 보장구 수리, 건강상담 및 혈압측정, 스포츠테이핑,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의 부스를 운영한다.

한편, 2016년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선 성남시가 종합우승을 거머쥐었으며. 2위는 고양시, 3위는 수원시가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