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도내 다양한 도정뉴스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일자리 위해 경기도가 직접 찾아뵙겠습니다.

분류 언론보도 등록일 2016년 1월 28일

‘경기도 일자리버스’ 출범 5주년을 맞아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투어 체험행사’가 구리역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행사와 함께 11개 기업의 소규모 채용행사인 ‘일자리버스채용한마당’도 진행됐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일자리,-취업,-찾아가는-일자리-버스,-재취업_6

오늘 행사는 일자리 버스의 증차 운행을 기념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그동안 1대만 운영되던 버스는 섬유·가구 산업과 LCD 등 북부지역에 증가하는 일자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부터 2대로 증차돼 남부권 15개 시·군과 북·동·서부권 16개 시·군으로 나눠 권역별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도정을 해보니 최고가 일자리입니다. 일자리가 창출되고 취업이 되면 자연스러운 선순환이 이뤄집니다.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 창출된 일자리에 제대로 된 분들이 가서 일하실 수 있도록 네트워킹을 해드리는 것이 경기도 행정 서비스의 가장 큰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버스로, 인터넷으로, 직접 찾아뵙고 더 좋은 일자리를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일자리,-취업,-찾아가는-일자리-버스,-재취업_7

오늘은 직접 취업 면접을 체험해 보고, 4050세대 재취업 희망자들을 만나뵙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직접 일자리버스에 탑승해 구인업체 식품 제조업체 ㈜청아원의 기업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함께 해결 방안도 논의하고 전자부품 제조업체 ㈜디엠씨에스의 취업 면접도 참관했습니다.

구직은 늘 어렵지만 항상 도전정신을 가지고 당당하고 적극적으로 임하셨으면 합니다.

경기도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지난 2012년부터 1,006회 운영돼 총 7,6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일자리버스는 앞으로도 도내 채용 취약지역이나 다중 집합장소 등을 방문하며 꾸준히 채용 및 취업 활동을 벌일 계획입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일자리,-취업,-찾아가는-일자리-버스,-재취업_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