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도내 다양한 도정뉴스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 건강·인성 위해 도교육청과 협력하겠습니다.

분류 언론보도 등록일 2015년 11월 24일

오늘은 이재정 도 교육감님과 도·교육청 교육협력사업인 ‘굿모닝 꿈의 학교’ 축구교실을 운영 중인 수원 세류중학교를 찾아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이재정,-경기도-교육청,-굿모닝-꿈의-학교,-꿈의-교실,-연정,-연합정치_3

‘굿모닝 꿈의 학교’는 경기도와 도 교육청 협력사업인 ‘꿈의 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배려와 존중의 의미를 깨닫고, 이에 더해 체력까지 기를 수 있도록 축구, 농구 등 종목을 선택해 추진 중입니다.

세류중학교는 1, 2학년 학생 200명 전원이 매일 아침 축구교실에 참여하고 있으며, 오늘 행사에는 2학년 1반과 2반 학생 50명이 참여해 대항전을 펼쳤습니다.

운동장에 모인 축구교실 학생들이 활발하게 뛰는 모습을 보니 절로 웃음이 났습니다.

도 교육청과의 협력사업을 통해 배려가 기본이 되는 인성교육이 잘 이뤄졌으면 합니다.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다양한 운동·문화사업을 적극 펼치겠습니다.

오늘 자리에 함께하신 이재정 도 교육감님도 함께 힘을 모아 도 곳곳에 운동·문화 복합 시설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겠다는 의견도 해주셨습니다.

‘굿모닝 꿈의 학교’는 도·교육청 교육협력사업의 하나로 10억9200여만 원을 들여 640개교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시행중으로, 지난 9일 도내 552개 중학교에서 동시에 시작했습니다.

409개 학교는 축구교실을, 나머지 학교는 학교 사정에 맞춰 농구 등 다양한 종목을 매일 아침 수업시간 전 또는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 하고 있으며, 활동은 올 연말까지 두 달간 운영합니다.

경기도와 도 교육청은 협력체제를 통한 교육협력사업 강화로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복지수준을 높이기 위해 599억5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교시설 개선, 체험형 재난안전 교육지원, 안산 단원고 장학금 지원,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지원, 학교교육 급식지원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