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 뛰어난 영세기업 재기 적극 돕겠습니다.

도유지나 시유지를 활용한 임대주택을 만들어 1~2인 장기근로자들에게 우선 지원하고, 오는 9월에는 유망 창업자들에게 담보없이 지원금을 제공하는 ‘슈퍼맨 펀드’를 조성하겠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영세기업,-슈퍼맨-펀드,-기업애로-현장방문,-유망기업,-슈퍼맨-펀드-오디션_4

취임 이후 9번째 기업현장 방문으로 김포 양촌산업단지를 찾아 입주기업을 둘러본 후 기업애로 해소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기술력이 뛰어난 영세 기업체들에 전폭적인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오는 9월부터 진행되는 ‘슈퍼맨 펀드 오디션’은 슈퍼 멘토링 펀드의 약자로, 기술력 있는 유망기업이 창업해 사업이 안정될 때까지 전 과정을 선배 성공 기업가들이 지속적으로 멘토링하는 획기적인 제도입니다. 1호 펀드는 200억 원 규모로, 임기 4년간 800억~1000억 원의 자금을 조성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김포지역의 유망한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간담회에 참석하신 기업 대표들은 경기 서북부 끝자락에 있는 김포지역의 지리적 여건상 각종 기업 지원 정책에서 수혜를 받지 못하고 있는 애로사항을 설명하고, 도 차원의 지원을 적극 요청했습니다.

이 밖에도 기업지원기관 지점 설립, 119안전센터 건립, 산업단지 내 CCTV 확충, 영사정IC 조기 개설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놓고 해결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오늘은 양촌사업단지 입주기업 스토닉스㈜와 ㈜우리별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특히 스토닉스㈜는 경기도 대표 기업 지원 정책인 희망특례보증제도를 통해 재창업한 기업인데요, 희망특례보증제도란 기술력을 가진 창업실패자의 재도전을 위해 최대 1억 원까지 패자부활자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영세기업,-슈퍼맨-펀드,-기업애로-현장방문,-유망기업,-슈퍼맨-펀드-오디션_5

우리나라는 OECD 대표 17개국 중 창업 성공률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창업기업들이 패자부활을 통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제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실패를 통해 얻은 값진 경험이 세계시장으로 발돋움하는 경쟁력으로 거듭나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현재 경기도는 기업체들의 재기를 위해 희망특례보증제도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입니다. 이곳 김포 골드밸리, 양촌산업단지가 황금알을 낳는 글로벌 기업 재기의 허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