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도내 다양한 도정뉴스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취임 1년]도민 행복 위해 교육청과 한 몸으로 협력하겠습니다.

분류 언론보도 등록일 2015년 6월 30일

취임 1년을 맞아 오늘 오전 10시 도청 브리핑룸에서 이재정 도교육감님과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도와 교육청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초당적인 교육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했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취임1년,-교육청,-연정,-연합정치,-미래형-테마파크,-꿈의-교실,-반려동물-테마파크_6

이번 공동기자회견은 지난 25일 도청에서 도지사, 교육감, 행정1부지사, 제1부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던 ‘2+2 협의회’에서 논의됐던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로, 오늘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구체적인 추진방향을 발표했습니다.

경기도는 앞으로 교육청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한 몸, 한 마음으로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정치에 흔들려서도 정파에 흔들려서도 안 됩니다. 오직 아이들과 부모님들, 국민을 위해 힘을 합해 나가겠습니다.

이에 이재정 교육감님은 지방자치를 완성시키는 과정에 있어서 우리 두 사람에게 주어진 책임이 중대하다고 판단되어 저와 함께 현장 중심, 학생 중심으로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화답해주셨습니다.

우선 도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지방교육세 등 교육청에 지급해야 할 법정전출금을 교육청과 협의해 조기 전출하기로 했습니다.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도에서는 도지사·행정1부지사·사회통합부지사, 교육청에서는 교육감·제1부·제2부교육감이 참여하는 ‘3+3 협의회’도 주기적으로 개최합니다. 필요한 경우 도의회와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도와 교육청은 ▲초등학교 노후 화장실 개선 ▲‘꿈의 교실’ 운영 ▲미래형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을 함께 추진합니다.

‘꿈의 교실(9시 이전 조기 등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예체능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9시 등교의 기본 취지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협의해 운영 할 예정입니다.

창의·인성·기본기·생명존중을 주제로 한 미래형 테마파크 조성 및 콘텐츠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 사업은 파주영어마을, 양평영어마을, 광주 곤지암 스포츠엔터테인먼트파크, 반려동물 테마파크(장소 미선정) 등 4곳에 도와 교육청이 각각의 테마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지역사회의 모든 교육자원을 동원해 개발하는 방식으로 추진됩니다.

대화와 협력을 통해 갈등의 시대를 마치고 협력을 해서 새로운 통합의 길로 나가는 것이 경기 연정의 목표입니다. 교육협력사업을 통해 교육의 질이 높아지고 아이들이 행복해지길 바랍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취임1년,-교육청,-연정,-연합정치,-미래형-테마파크,-꿈의-교실,-반려동물-테마파크_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