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도내 다양한 도정뉴스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부처님 자비를 실천하는 것은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입니다

분류 언론보도 등록일 2015년 5월 28일

불기 2559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25일, 대한불교 조계종 2교구 본사인 화성 용주사 대웅보전에서 봉축 법요식이 봉행됐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석가탄신일,-용주사,-봉선사,-청계사,-대광사,-봉녕사_3

봉축 법요식은 국보 제120호인 용주사 범종 타종을 시작으로 육법공양(향·등·꽃·과일·차·쌀)에 이어 삼귀의례, 반야심경 봉독, 청법가, 봉축법어, 욕불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법요식이 열린 대웅보전 안팎에서는 차(茶) 시음행사와 연꽃초 밝히기, 소원탑에 소원쪽지 걸기 등 다양한 불교 관련 체험부스와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은 화성 용주사를 비롯해 남양주 봉선사, 의왕 청계사, 성남 대광사, 수원 봉녕사도 들러 석가 탄신을 축하했습니다.

사회적 갈등이 심화되는 우리 사회에서 이웃과 사회를 위한 관심과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는 것이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용주사를 재건한 정조대왕은 ‘필부함원 손상천화(匹夫含怨 損傷天和·한 사람이라도 원한을 품으면 하늘의 조화로움이 손상된다’라고 하셨습니다.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따뜻하게 돌보는 말에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도지사 후보 시절 내내 이 말씀을 새겨두고, 도지사가 되자마자 연정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하나 된 대한민국과 경기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석가탄신일,-용주사,-봉선사,-청계사,-대광사,-봉녕사_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