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도내 다양한 도정뉴스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전한 경기도 위해 훈련은 계속돼야 합니다!

분류 언론보도 등록일 2015년 5월 22일

용인 마성터널에서 화재사고 대응을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의 재난안전훈련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안전한국훈련,-안전,-마성터널,-특수대응단,-재난안전총괄조정회의_1
안전은 공짜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최근의 재난은 복합적입니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은 꾸준한 연습과 훈련을 통해서만이 가능합니다.

경기도는 대형 재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재난안전본부를 도지사 직속으로 개편했습니다. 오늘과 같은 훈련이 반복되고 심도 있게 계속돼 국민의 안전을 지킬 것을 도지사로서 약속드립니다.

훈련에 이어 13개 주요 부서가 참여하는 재난안전총괄조정회의를 주재했습니다. 회의에서는 한국도로공사와 경기경찰청, 도 건설국, 보건복지국, 교통국, 자치행정국, 대변인실, 정보화기획관, 환경국 등 각 실무반은 주요 조치사항을 보고하고 대형 재난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도 논의했습니다.

모든 분들이 수고하셨습니다. 경기도와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한 훈련으로 재난 대응력을 높였습니다.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훈련은 계속돼야 합니다. ‘안전한 경기도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모두 함께 최선을 다합시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안전한국훈련,-안전,-마성터널,-특수대응단,-재난안전총괄조정회의_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