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좀 만납시다

경기도지사가 매주 금요일 도민여러분의 다양한 민원을 직접듣고 해결해드립니다

26번째 만남, 약속 반드시 지키고 안 되면 대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분류 도지사 좀 만납시다 등록일 2015년 4월 24일

이번주 금요일도 수원 경기도청 언제나민원실에서 ‘굿모닝! 경기도, 도지사 좀 만납시다’ 코너를 열고 8건의 민원을 상담을 했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민원,-언제나-민원실,-도지사-좀-만납시다,-평양통일예술단,-능동역,-나루역_7

오늘도 민원 관련 실국 담당자들과 함께 ▲평양통일예술단 공연 지원 ▲성남 소재 스포츠센터 건립비용 약속 이행 ▲인덕원선 능동역, 나루역 설치·대안노선 반영 ▲이천 329호 지방도 확장 요청 등 민원을 들었습니다.

가장 먼저 저를 찾은 이들은 평화통일예술단 단원들로, 안성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월 8회 상설 공연 외에는 수입이 없어, 예술단 유지와 단원들의 생계와 관련해 각종 도 단위 행사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불러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보조금 없이 창작, 공연활동이 어려운 열악한 예술 생태계 구조에 매우 안타까운 심정입니다.부모, 형제 없이 지내는 외로운 북한이탈주민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 신경 쓰겠다는 답변을 드렸습니다.

문화유산과에서는 민간단체 기관공통보조금 지원은 재원규모와 시기를 한정하고 있어, 이미 올해 2월 말 심의 완료돼 추가 지원은 사실상 어려운 실정이라서 별도 보조금 지원은 할 수 없지만, 도 주관 각종 공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기로 했습니다.

또다른 민원인은 성남시에 있는 스포츠센터 건립비용 지원약속 이행을 요구했습니다. 2012년 시작해 공사 진행이 한참 돼 있는 채로 예산이 부족해 방치된 상태인데 안전관리 등 문제점이 많아서 약속대로 도비 150억 원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 했습니다.

도민과 약속한 건 반드시 지키고, 여건이 안 된다면 대안을 마련해드리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도의 사정이 어렵다면 시에서 먼저 지원한 후 도에서 갚아나가는 방법도 있어서 가장 적합한 방법이 뭔지 관련 부서와 고민해 돕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체육과에서도 성남종합스포츠센터는 총 예산 719억 원이 드는 대규모 사업으로, 지방재정투융자심사 조건부 승인을 지원 약속으로 오해한 부분이 있다면서 성남시와 논의해 10억 원을 추가 지원하고, 이후 25억 원을 더 들여 총 35억 원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드렸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민원,-언제나-민원실,-도지사-좀-만납시다,-평양통일예술단,-능동역,-나루역_8

인덕원선 능동역과 나루역 설치, 교통수단 대안노선 마련을 위해 화성시 능동 주민들도 민원실을 찾았습니다.

지난 2011년 화성시에 민관정이 합의해 인덕원선 화성시 단일안을 국토부에 건의했지만, 메타역, 기산반월역은 받아들여진 반면, 능동역과 나루역은 반영되지 않았다며 임대아파트 밀집지역인 이들 지역에 교통체증이 가중되는 등 문제가 많아 추가 설치에 경기도가 적극 나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광역도시철도과에서는 국토부에서 기본계획 용역이 진행 중이이고 동탄 지역 능동·나루역이 추가 설치될 수 있도록 국토부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답변주셨습니다.

취임 후 매주 금요일 오전 경기도청사와 북부청사를 격주로 오가며 민원상담 코너를 여는 ‘굿모닝! 경기도, 도지사 좀 만납시다’는 다음달 1일 의정부 도 북부청 종합민원실에서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