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향기 속 강원도와 상생 교감

벚꽃행사가 열리는 경기도청을 방문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경기도와 강원도 간 상생협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벚꽃,-연정,-연합정치,-상생협력,-평창동계올림픽,-최문순,-강원도지사,-감자원정대_11

경기도는 최초로 연정을 실시해 시·군연정과 예산연정으로 확대했습니다. 이제는 광역지자체 간 연정을 추진하려 합니다. 최 지사님의 경기도 방문은 광역단체 간 연정의 물꼬를 트는 의미를 갖습니다.

오늘 환담에서는 경기도와 강원도 간 상생을 위한 연정에 대해 서로 공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경기도와 강원도는 휴전선을 서로 공유하는 이웃이고 형제로써 국가적 행사인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기도가 적극 협조 드리기로 했습니다.

농·특산물 인증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습니다. 저는 우리나라에선 인증이 너무 많아 소비자들이 오히려 혼란스러워해 프랑스 와인처럼 단순하면서도 제품을 확실히 보증할 수 있는 체계가 필요하여 경기도지사 인증마크인 ‘G마크’와 강원도가 함께 인증체계를 공유해 신뢰를 줄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보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최 지사님께서도 강원도에도 ‘물방울 마크’가 있고 FTA 문제로 어려운 상황에서 좋은 방안이 될 수 있다고 공감해주셨습니다.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벚꽃,-연정,-연합정치,-상생협력,-평창동계올림픽,-최문순,-강원도지사,-감자원정대_9 남경필,,-경기도지사,-경기도-,-벚꽃,-연정,-연합정치,-상생협력,-평창동계올림픽,-최문순,-강원도지사,-감자원정대_10

환담에 이어 도청운동장 행사장에서 진행중인 강원도 ‘찾아가는 강원도 전통시장, 굴러라 감자원정대’를 둘러보고 관계자와 상인들을 만나 뵙고 강원도 특산 음식을 시식했습니다.

감자원정대는 강원도 전통시장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수도권 주민을 대상으로 강원도가 운영하는 직거래 농특산물 상단으로, 경기도와 강원도 간 상생협력 차원에서 이번에 처음으로 도청 벚꽃행사에 참여했습니다.

감자원정대는 벚꽃행사 기간에 행사장 내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곰취, 고추냉이, 오징어, 문어, 황태, 메밀전병 등 강원도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경기도민에게 홍보합니다.

서로 다른 뿌리에서 시작해 하나가 된 연리지처럼 서로 손잡고 따뜻하고 복된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 남경필 –

 

Leave a Reply

댓글 남기기